연금술사

[배당금기록] 코엔텍 배당금 입금 (2022. 4. 8.) 본문

경제를 공부합니다.

[배당금기록] 코엔텍 배당금 입금 (2022. 4. 8.)

탐험가 빈빈 2022. 4. 12. 21:52

 

 

#코엔텍 배당금 입금

지난 4. 8. '코엔텍' 배당금이 입금되었습니다. 

 

[코엔텍 공시 자료]

 

주당 300원의 배당금(시가배당율 3.2%)을 수령했는데, 작년과 재작년에 비해서 배당금이 많이 줄었지만, 그래도 비록 많은 돈은 아니지만, 언제나처럼 고마운 마음으로 배당금을 수령했습니다. 

 

[(참고) 네이버금융]

* 직전 연도와 비교했을 때 영업이익과 순이익이 증가했음에도 2021년 배당금이 많이 줄어서 조금 아쉬운 것 같습니다.

(그래도 코엔텍은 영업이익률이 50% 정도로 매우 높고, 부채비율이 24.88% 밖에 되지 않는 매우 안정적인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래서 저는  총43,500원(145주 x300원)의 배당금(세전)을 수령했습니다. 

이제 배당금을 수령할 수 있는 보유 종목이 몇 종목밖에 남지 않았는데, 내년 이맘때는 지금보다 더 많은 배당금을 받을 수 있었으면 좋겠습니다.

 

 

 

#'코엔텍'에 대한 생각 (매도 시기)

'코엔텍'은 울산에 소재한 폐기물처리업을 영위하는 기업입니다.

저는 재작년부터 소액이지만 조금씩 매수했다가 기회가 되면 다시 매도하고, 또 주가가 조금 떨어지면 다시 매수, 매도를 반복하고 있는 종목입니다. 

 

 

아마도 코로나와 관련해서 '폐기물 업체'가 시장에서 많은 주목을 받게 되던 때부터 저도 폐기물업체인 코엔텍에 많은 관심을 갖게 된 것 같습니다. 

그리고 폐기물처리업은 앞으로도 큰 투자 부담이나 불황이 없기 때문에 코엔텍을 안정적으로 모아가는 것도 나쁘지 않겠다는 생각을 해보고 있습니다.

 

[네이버금융 참고]

 

물론, 현재 코엔텍 주가는 현재 많이 빠져있어서 조금은 신중하게 접근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다만, 여름에 태풍이 북상할 즈음에 다시 한번 폐기물처리업이 관련 테마주로 부각될 수도 있을 것 같은데, 코엔텍의 주가가 조금 상승하면 개인적으로는 보유 중인 '코엔텍' 주식을 (일부) 매각하려고 생각중입니다. 

 

2022. 4. 12. 투자일기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