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투자일기] 공모주 '키움제6호스팩' 매도 본문

경제를 공부합니다.

[투자일기] 공모주 '키움제6호스팩' 매도

탐험가 빈빈 2022. 4. 8. 23:36

 

#키움제6호스팩

스팩이란 기업 인수ㆍ합병만을 위해 설립하는 서류상의 회사인데, 요즈음 아무래도 주식 시장이 안좋으니, 리츠나 스팩같은 종목이 상대적으로 더 많이 주목 받는 것 같습니다.

 

키움제6호스팩 공모 개요를 전자공시 시스템에서 찾아보면, 위 표와 같은데 일반적인 타 청약 종목과 달리 1주당 2,000원으로 공모가가 확정되며, (인수 합병이 되지 않으면) 타 종목보다 주가 상승폭은 크지 않지만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2,000원 이하로 주가가 떨어지지 않기 때문에 상당히 안정적인 투자처가 되는 것 같습니다. 

 

 

그리고 키움제6호스팩은 상장 후 이틀 간 10~15% 정도로 주가가 상승하는 등 크게 나쁘지 않은 모습을 보여줬습니다.

다만, 개인적으로는 특별한 경우가 아니면 비례배정은 생각하지 않고, 균등 배정(*보통 10주 내외로 배정되는 것 같습니다.)만을 생각하고 소액의 투자금만 청약 신청하고 있습니다. 

(*스팩이 매우 안정적이기 때문에 보다 큰 수익을 안겨줄 수도 있는 합병 소식을 기다리는 것도 나쁘지는 않겠지만, 저는 상장 당일 또는 그 다음날 대부분 매도하고 있습니다.)

 

 

하지만, '스팩'을 계속 보유하고 있다보면, 기대하지도 않았던 합병 소식을 듣게되는 경우도 있기 때문에 어떤 방식으로 투자할지는 개인별로 잘 선택할 필요가 있을 것 같습니다. 

 

[보유 종목 중에서 흡수합병이 확정된 엔에이치스팩21호]

 

#키움스팩 투자 수익은

저는 균등 배정받았던, 키움제6호스팩 20주를 매도해서 너무나 감사하게도 4,099원의 소중한 수익이 발생했습니다. 소중한 투자수익은 현재 집중해서 매수하고 있는 리츠 종목 투자에 활용해야할 것 같습니다.

 

 

마지막으로 고객 등급에 따라 청약 수수료가 면제되는 경우도 있지만, 요즈음 대부분의 증권사에서 일반등급의 고객인 경우 청약 수수료로 2,000원을 부과하고 있기 때문에 '균등배정 + 스팩'을 투자하는 것은 아무런 수익을 만들지 못할 수 도 있기 때문에 잘 판단하신 후 스팩 종목을 청약하셔야 할 것 같습니다.

(*키움증권은 아직까지는 청약 수수료가 없습니다.)

 

#4월 남은 청약일정은

 

 

남은 4월 일정 중에 4개의 스팩이 추가로 상장할 예정이기 때문에 개인적으로는 잘 고민하고 청약을 해야할 것 같습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