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배당금기록] 크린앤사이언스 배당금 입금 (22. 4. 13.) 본문

경제를 공부합니다.

[배당금기록] 크린앤사이언스 배당금 입금 (22. 4. 13.)

탐험가 빈빈 2022. 4. 20. 23:28

 

 

#크린앤사이언스에 대한 생각

1. 국내 기업이 대부분 4월에 집중적으로 배당금을 지급하다 보니, 배당금 내역 정리가 늦어져서 블로그에 배당금 기록을 이제야 남겨봅니다.

'크린앤사이언스'는 자동차용, 산업용 여과지, 공기청정기용 필터를 생산하는 기업인데 '황사'나 '미세먼지'가 심해질 때 종종 경제뉴스에 황사 테마주 등으로 언급되곤 합니다. 

 

2. 저도 개인적으로 미세먼지가 이슈화되고, 코로나로 인해 마스크나 공기청정기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던 시점에 '크린앤사이언스'에 관심을 갖게 되어 조금씩 매수하게 되었습니다.

 

[네이버금융 참고]

 

3. 하지만, 저의 기대와는 달리 '크린앤사이언스'의 최근 1년간 주가 흐름을 살펴보면, 꾸준히 하락하고 있는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더욱 아쉬운 것은 올해 현재까지는 미세먼지 이슈가 없어 '크린앤사이언스'의 주가 상승 모멘텀이나 반등 기회가 없어 보인다는 것입니다.

 

 

4. 뉴스 기사를 살펴보면, 2020년, 2021년에는 그나마 미세먼지, 황사 관련 테마주 관련 언론 보도 내용을 살펴볼 수 있었는데, 올해는 이마저도 너무나 잠잠한 것 같아서, 소액 주주로서 안타까운 것 같습니다. 

 

[네이버금융 참고]

 

5. 그리고 전년도에 '크린앤사이언스'에서는 마스크 생산설비에 많은 투자를 했는데, 마스크 공급 과잉으로 유형자산 손상차손 등으로 인해서 좋지 못한 실적을 보여주었고, 영업이익도 나빠진 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6. 그래도 개인적으로는 지금 당장 손절하는 것보다는 가을까지 주가 반등을 계기를 노리면서, 조금 더 기다려보아야 할 것 같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를 개인적으로는 계절 테마주로 생각하기에 장기 보유보다는 특정 이슈나 주가 상승 모멘텀이 있을 때 단기간 보유하는 것이 좋겠다고 생각해보았습니다.)

 

#크린앤사이언스 배당금

 

 

1.  '크린앤사이언스'가 작년에 73억의 당기 순실이 발생했음에도, 다행스럽게 주당 150원의 배당금을 지급해주었습니다. 그래서 저도 소액이지만, 기분 좋게 배당금을 받을 수 있었습니다.

 

 

2. 그래서 저는 55주 x 150원 = 8,250원의 배당금을 수령했습니다. 

(증권사 계좌개설 때 받은 이벤트 지원금 등으로 크린앤사이언스 주식을 매수하다 보니, 얼마 되지 않은 주식이 너무 많은 계좌에 담겨있는 것 같습니다.)

 

주가 반등을 기대하며, '크린앤사이언스' 배당금 기록을 정리해봅니다.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