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투자일기] DGB 금융지주 매수 본문

경제를 공부합니다./국내주식 투자

[투자일기] DGB 금융지주 매수

탐험가 빈빈 2023. 4. 17. 23:31

 

# 미국 은행주 위기 속에서 시티그룹, 뱅크오브아메리카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네이버 뉴스 발췌

 

얼마 전 미국 금융주와 관련하여, svc 파산과 뱅크런 우려와 관련하여, 금융주에 대한 좋지 않은 전망을 담은 여러 기사들이 언론에 보도되었습니다. 

저 역시 미국 은행주를 주식 포트폴리오에 조금 포함되어 있어, 평가손실이 조금 더 있었으나, 보유 주식을 매도하는 것 보다는 줍줍 한다는 생각으로 '씨티그룹'과 '뱅크오브아메리카' 주식을 지금보다 조금 더 저렴한 가격으로 살 수 있다는 기쁜 생각으로 갖고 있는 얼마 되지 않은 현금으로 소량으로 추가 매수해 보았습니다.

 

네이버 뉴스 발췌

 

시간이 조금 더 흘러서 지금을 되돌아본다면, 과연 저와 서학개미의 선택이 훌륭한 선택이었는지 궁금해집니다.

 

 

 

# DGB 금융지주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미국 금융주 투자에 더해서 달러 환전이 필요없고, 조금 더 편안한 마음에 매수, 매도할 수 있는 국내 은행주를 포트폴리오에 조금 담아보았습니다. (단기 투자 목적)

 

네이버 증권 발췌

 

KB금융, 신한지주, 하나금융지주, 우리금융지주라는 대한민국 4대 금융주 중에서 하나의 종목을 매수할지 고민했으나, 

 

좋지 못한 전년도 영업실적과 대구 지역을 기반으로 한 지역 부동산과 경기에 대한 높은 우려감 등으로 인해 DGB금융지주의 현재 주가가 좋지 않지만, (2023. 4. 14 기준 6,940원)

 

(매수 이유)

1. 그래도 타 금융주 대비 DGB금융지주의 현 주가가 PER와 PBR가 매우 낮은 수준이라는 점에 주목했고, 

 

네이버 증권 발췌

 

2. 좋지 않았던 전년도 실적에 비해서 금년도에는 영업이익 및 당기순이익이 소폭으로 증가할 것으로 예상되고,

3. 설령, 주가 흐름이 좋지 않더라도 현 주가 기준 10% 수준의 연말 배당금 지급을 기대해 볼 수 있다는 점에서,

주가가 조금 더 낮아지거나 단기간에 주가가 상승하지 않는다고 하더라도 다른 종목에 비해서 인내심을 갖고 버텨볼 수 있겠다는 생각이 들었습니다. 

 

 

그래서 , 100만원 조금 안 되는 금액으로 DGB금융지주 주식을 매수했습니다.

(100만 원을 목표로 투자 계획이었기 때문에, 조금 더 지켜보다가 8만 원 정도 추가 매수 예정입니다.)

삼성증권 주식잔고 화면

 

*기회가 되서, 익절 하게 되면 DGB금융지주 매도 일지도 간략하게 블로그에 기록으로 남겨볼까 합니다. 

2023. 4. 14.

728x9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