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책리뷰] 킵고잉(KEEP GOING) (신사임당 지음) 본문

책을 읽습니다.

[책리뷰] 킵고잉(KEEP GOING) (신사임당 지음)

탐험가 빈빈 2020. 11. 9. 07:00

킵고잉(KEEP GOING) 

 

[킵고잉 / 신사임당(주언규) 지음]

 

(킵고잉(KEEP GOING) / 신사임당(주언규) 지음 / 21세기북스 발간 / 2020. 7. 22. 발행)

 


저자 신사임당(주언규)은

 

[저자소개]

 


책을 읽은 이유

 

 유명 유튜버 '신사임당' 의 책이어서 관심이 생겼고, 그가 어떻게 성공할 수 있었는지가 많이 궁금했습니다. 

 

[저자가 직접 운영하고 있는 유튜브 초기 화면]

 

그래서 (비록 '신사임당'님의 유튜브 동영상을 제대로 시청한 적은 없었지만) 젊은 나이에 성공한 그만의 성공스토리를 알고 싶어서 책을 읽게 되었습니다.

 


간단한 책 내용 / 느낀 점

 

[책을 한 줄로 정리한다면...]
(작은 시도라도 계속해서) 실행하자. 그러면 돈을 벌 수 있다. 그리고 스마트스토어(온라인 쇼핑몰)가 좋은 방법 중 하나이다.

 

(일반적인 정보를 제공하기 위한 경제, 경영 관련 책이 아니어서,) 책을 읽고 기억에 남는 것과 느낀 점만을 간단하게 적어볼까 합니다.

 

(*책은 총 6개의 챕터로 구성되어있습니다.)

 

▣ 챕터 1 (침몰하는 삶을 멈추는 방법)

⊙ 돈을 벌기 위해 지금 시간을 비우고, 그 빈 시간을 돈을 벌기 위한 시도로 채워야 한다.

 그리고 실행하면 결과가 나타난다.

 

침몰하는 삶을 멈추고(도전하는 삶을 만들기 위해서), 어제보다 나은 오늘을 만들기 위해 변화해야 하고, 다양한 시도를 실행해야 한다.

(*저자는 행복한 삶을 위한 것이 아닌 돈에 대한 이야기에 포커스를 맞추고 이야기합니다.)

(*항상 생각만 많고 실행력이 떨어지던 저에게 '실행'을 강조하는 신사임당님의 이야기는 공감되는 부분이 많았습니다.)

 

▣ 챕터 2 (망가진 것은 고칠 수 있다)

⊙ 급한 일(남을 위한 일) 때문에 중요한 일(나를 위한 일)을 미루지 말자 

 

[중요한 일은 나를 위한 일이고, 급한 일은 남을 위한 일이다.]

 

⊙ 지금은 누구에게나 1인 미디어, 1인 사업을 하기에 좋은 환경이다.

 

 (신사임당 이야기를 들으니,) 평범한 직장인인 저에게 회사에서의 '나'란 존재 그리고 퇴사에 대한 것을 다시금 생각해보았습니다.

 

[과연 나는 조직에서 어떤 위치일까?]

 

 다만, (저는 아직 하루하루 회사를 다니고 있는 평범한 직장인이지만) '신사임당'님은 퇴사 후 성공했고, 그의 성공스토리에서 공감되는 부분과 배울 점은 잘 취사선택에서 앞으로의 삶의 방향을 결정하고 조정하는 데 있어 참고해야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챕터 3 (저는 작게 시작해도 괜찮은데요)

⊙ 요즘은 그 어느 때보다 가장 돈 벌기 좋은 시대이다

 인터넷을 활용한 자기 사업으로 월 수익 1,000만 원을 만들 수 있다

 - 실행하기 위한 용기가 무엇보다 중요하다

 - 보통 사람들은 수 미터 높이에 매달린 외줄을 탈 수 없다. 하지만 외줄을 30센티미터 높이에 매달아 놓았다면 누구나 부담 없이 시도해볼 수 있다 (작은 사업을 계속해서 도전하고 시도해야 한다)

 

 지금껏 '사업'이란 매우 거창한 것으로만 생각했는데, '평범한 직장인도 (인터넷을 활용하여) 조금씩 시도(작은 도전)해볼 수 있다'라고 선입견을 바꾸게 해주었습니다.

그리고 성공한 부자들의 이야기를 읽으면, 자본주의 사회를 살아가는 오늘날 '돈' 이 최고로 중요하진 않을지라도 '반드시' 필요다는 것, 그래서 '돈'에 대해 더 많은 관심을 가져야되고, 공부를 게을리해서는 안되겠다고 생각했습니다.

 

▣ 챕터 4 (나는 내가 먹여 살린다)

 스마트스토어(온라인 쇼핑몰)를 통해 누구나 돈을 벌 수 있다

 

[온라인 판매에 도움되는 사이트 소개, p163]

 

 챕터 4는 거의 대부분 온라인 쇼핑몰과 연관된 내용이었습니다. 

(*이 책은 새로운 창업이나 부업을 생각하고 계신 분이 읽는다면, 마음을 다잡을 수 있는 도움이 될 만한 내용이 많았습니다.)

 

▣ 챕터 5 (생각, 결정, 행동)

 돈으로 자유를 산다

 

[근로소드, 사업소득, 재산소득, 이전소득]

 요즘 '부'에 관한 여러 책들을 읽어보면, 항상 공통된 말을 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그것은 바로 '근로소득', '자본소득' 에 대한 이야기입니다. 진정한 '부'를 얻기 위해서는 '근로소득'을 빠른 시간 내에 '자본소득' 이나 '재산소득'으로 바꿔야 한다는 것입니다.

(*그래서 저도 작지만 하나씩 그리고 조금씩 실천하고자 노력하고 있습니다.)

 

▣ 챕터 6 (신사임당의 유튜브 성장 방정식)

(*제가 아직은 유튜브에 관심이 없어서 인지 사실 이 챕터에서는 크게 와 닿는 부분이 없었습니다.)

 


마치며

 

'킵고잉'은 새로운 창업(특히, 온라인 쇼핑몰이나 유튜브 등)을 고민하는 분, 퇴사(창업이나 개인 사업을 위해)를 고민하는 분 등이 읽으면 좋을 것 같습니다.

왜냐하면, 성공한 유명 유튜버인 '신사임당' 의 성공스토리를 통해 흐트러지거나 불안한 마음을 다잡고 성공을 더욱더 갈망할 수 있기 때문이 아닐까 생각합니다. 

 

<그래도 조금은 아쉬운 부분이 있다면,>

 

다만, 전반적인 책 내용이 약간은 아쉬웠습니다. (*그냥 조금은 뻔한 내용?)

그리고 1 ~ 2시간 정도만 투자하면, 편하게 읽을 수 있는 책이었음에도 불구하고, 문장과 문장 사이의 연결이 매끄럽지 못한 그래서 조금씩 끊어지는 느낌이 들었습니다. 

 

[신사임당의 성공스토리를 잘 취사선택해서 나만의 성공스토리가 만들어지면 좋겠습니다.]


2020. 11. 8. 책을 읽고 작은 생각을 기록으로 남깁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