연금술사

[미국주식 투자] 신한금융투자 이벤트 (+'해외주식 교환권' 3만원 후기) 본문

경제를 공부합니다./미국주식 투자

[미국주식 투자] 신한금융투자 이벤트 (+'해외주식 교환권' 3만원 후기)

탐험가 빈빈 2020. 10. 10. 17:06

 

1. 어제에 이어 오늘도 '신한금융투자' 이벤트와 관련된 글입니다.

 

2. 신한금융투자 이벤트는 해외주식을 시작하면 3가지의 미국 우량주 중에서 1개를 선택해서 해당 종목을 매수할 수 있는 해외주식교환권 3만 원권을 증정하는 이벤트입니다. 

(*저는 소량이지만 이미 해외주식을 시작하고 있지만, 3만 원권을 지원하는 '산한금융투자' 이벤트도 궁금하기도 했지만, 요즈음 많이들 하고 있는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해외주식 잔돈 투자 서비스)가 살짝 궁금하던 차에 좋은 이벤트가 있어서 신청하게 되었습니다.)

 

[관련 기사 화면 네이버 캡쳐 화면]


 

[조선일보 관련 기사 캡쳐 화면]


 저는 신한금융투자와 한국투자증권 모두 해외 주식 잔돈 투자 서비스를 이용해보았는데, 각각 장, 단점이 있는 것 같은데, 다음에 다룰 기회가 있으면 살짝 적어볼까 합니다.

 결론적으로 큰 차이는 없지만, 한국투자증권의 '미니스탁'은 수수료 혜택이 있습니다.

 - 한국투자증권은 주문금액 1만 원 이하 시 월 10건까지 거래 수수료가 무료 / 이후 거래금액의 0.25% 수수료 부과

 - 신한금융투자는 거래금액의 0.25% 수수료 부과

 

3. '신한금융투자' 이벤트가 뭐지???

 

[신한금융투자 홈페이지, 이벤트 소개 화면]


 

3. 저는 이미 신한금융투자 주식 계좌를 비대면으로 개설했기 때문에, 해외주식 투자 신청만 하면, 간편하게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었습니다. 

'테슬라, 애플, 넷플릭스' 중에서 1개를 선택하면 되고, 이벤트를 신청하면 이후 익영업일에 카카오톡으로 교환권 코드가 도착합니다.

 

[카카오톡으로 도착한 '교환권']

 


4. '교환권'으로 제가 선택한 애플 주식을 소수점 매수해보았습니다.

 (*3만 원권으로 0.19주를 주문할 수 있었습니다. / 가용 예수금 범위 내에서 자동 계산하여, 주문할 수 있습니다.)

 

[신한금융투자 해외주식 소수점투자 서비스와 실제 교화권으로 애플 주식을 소수점으로 투자해보기]


저도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는 처음 경험해보는데, 일반적인 해외 주식 투자와는 다른 몇 가지 특징이 있었습니다.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없고 거래일 평균 가격으로 체결되었습니다. 

 일반적인 미국 주식 개장 시간과는 다르게 영업일 09:00~20:30까지 매수, 매도 주문이 가능했습니다.

 환전 없이 원화로 매수 주문됩니다.

 그렇지만, 매도한 주식은 달러로 입금됩니다. 

 거래수수료는 거래금액의 0.25%입니다.

 (*신한금융투자의 '미국 주식 온라인 수수료' : 0.08% , 매도 시 0.00221% 추가 / 따라서 일반적인 미국 주식투자보다 수수료가 약 3배 많습니다.)

 

5. 다만, 아직은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에 익숙하지 않고, 계좌 및 종목이 분산되어 관리에 어려움이 있을 것으로 판단되어, 다시 전량 매도해보았습니다. ^^;

 

 

[해외주식 매도 및 투자 화면 / 신한금융투자 어플]


 앞서 말한 것과 같이, 매도 시에도 실시간으로 거래할 수 없고 거래일 평균 가격으로 체결되었습니다.

 (*거래 후 외화 현황을 보니, 수수료 등을 차감하고 21,87$ / 원화로 약 25,423원의 추정 예수금이 생겼습니다.)

 

6. 예수금을 활용해서, 제가 관심 있는 종목을 매수(재투자) 해야겠습니다. 

 

여기까지 '신한금융투자' 이벤트 신청 및 해외주식 소수점 투자 후기였습니다. ^^*

 

 

2020/10/10 - [경제를 공부합니다./국내주식 투자] - [국내주식 투자] 신한금융투자 이벤트 (쇼박스 1주 당첨 후기)

 

[국내주식 투자] 신한금융투자 이벤트 (쇼박스 1주 당첨 후기)

1. 증권사에서 매월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저 역시 대상 자격이 되면 이벤트 신청을 하게 됩니다. 2. 증권사 이벤트에 참여하면, ⊙ 장점 : 이벤트 선물이 생각보다 괜찮다.

lbin.tistory.com